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택시ㆍ카풀을 이용하고자 약상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1인승 이상 승합자동차
1. “계약”이라 함은 회사와 임차인 사이에 체결되는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의 승합자동차 임대계약 및 이에 부수하여 행하여지는 운전기사 알선을 의미합니다. 동 계약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상 기사 알선이 허용되는 외국인 또는 승차정원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인 승합자동차를 임차하는 내국인과의 사이에서만 체결 가능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임차인과 그 동행자를 의미합니다. 이를 제외한 다른 사람은 회사의 승합자동차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임차인”이라 함은 회원으로서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4.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의 중개계약을 통하여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의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회사” 라 함은 임차인에게 대여용 승합자동차를 대여하며 운전기사를 알선하는 주식회사 오카를 의미합니다.
6. “회원”이라 함은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가입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마친 사람을 의미합니다.
7. "알선”이라 함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상 회사의 승합자동차에 제휴사의 중개서비스에 따라 배차되는 운전기사와 “이용자” 관계를 의미합니다. 알선의 순서는 호출상품의 경우 운전기사가, 예약상품의 경우 “이용자”가 선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3조 (계약 체결의 절차 및 계약 내용의 변경)
1. 임차인은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대여차종, 대여요금, 대여 및 반납 일시, 대여 및 반납지점, 이용자 수, 그리고 취소 시 부과되는 수수료 등(이하 “계약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 체결 후 특정 시점에 고객의 사정으로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사 알선 포함 대여 서비스의 특성상 대여 및 반납 일시, 대여 및 반납장소에 대해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여 조건은 모바일 앱 및 회사 홈페이지(http://ocar5.kr)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됩니다.
3. 서비스 플랫폼의 특성상 임차인의 이용요금은 등록된 카드를 통해 결제되며, 실시간 호출 상품의 경우 하차 시, 예약상품의 경우 예약 확정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4. 임차인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하여 사전에 회사와 합의하여야 합니다.
5.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의 특성상 대여와 반납은 실시간 호출 상품의 경우 임차인과 이용자가 렌터카에 탑승하고 하차하는 것을 기사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약상품의 경우에는 대절한 시간에 따른 기준거리 및 대여와 반납 시간이 미리 설정되며 반납시간 또는 기준거리가 초과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요금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제4조 (계약의 체결과 서비스 이용)
1. 대여약관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제휴사의 모바일 앱에 회원 등록을 마친 임차인이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사항을 입력 및 확인하여 배차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회사와 임차인 간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제휴사는 대여 당일 계약 사항에 맞춰 회사가 알선한 기사와 임차인 사이의 운전용역계약의 체결을 대행하고 해당 정보를 미리 기사에게 제공하여 대여 차량을 운전하도록 배차하며, 제5조에 따라 계약이 취소되지 아니하는 한 배차된 차량정보, 기사정보, 이용약관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계약 사항이 명시된 계약서 및 영수증을 대여 및 반납이 종료된 뒤 임차인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임차인이 선택한 방식으로 발송합니다.
2. 제휴사는 제1항의 계약서 및 영수증을 회사를 대행하여 임차인에게 발송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임차인이 이용일시에 대여 장소에서 차량 및 기사 정보를 확인한 후 탑승하고 반납일시에 반납장소에서 하차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임차인이 예약화면을 기사에게 제시하면 기사가 임차인의 탑승과 하차를 확인합니다. 기사는 임차인을 대신하여 임차 차량을 차고지에 반환합니다.
제5조 (기사의 책임과 의무)
1. 카풀기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민ㆍ형사상 등 모든 법적 분쟁 및 책임은 오카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카풀, 택시 사고로 인한 모든 보험 처리는 카풀, 택시기사 각 당사자의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합니다.
3. 카풀, 택시기사는, 개인적용도로 카풀로 변경할 수 없으며, 별도로 개인 연락처 또는 명함을 주는 경우는 오카 회원에서 강제로 탈퇴됩니다.
4. 카풀, 택시기사는, 차량 정보, 성명, 나이 보험 등의 정보를 이용자 안전을 위하여 공유하여야 합니다.
5. 카풀, 택시기사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후 오카에 가입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자동차보험 기간의 만기가 도래하였거나 가입하지 아니한 경우 가입을 완료하고 오카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일 위 의무를 다하지 아니한 채 운행하다가 발생한 모든 법적 분쟁 및 책임은 기사의 책임입니다.
제6조 (이용자의 책임과 의무)
1. 카풀, 택시 알선에 있어서는 기존 금액에서 3,000원 내지 5,000원 정도의 요금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카풀, 택시기사가 운행 중 이용자의 요구로 경유지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요금은 기사가 정합니다.
3. 이용자는, 카풀, 택시기사의, 차량 정보, 성명, 나이 보험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여객운송사업법 제81조 제1항에 따른 오전, 오후 출ㆍ퇴근은 이를 허용합니다.
5. 카풀기사는 개인사업자가 아니므로 지급되는 운행요금은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6. 카풀 출ㆍ퇴근 외 교통 이용 조건이 열악한 아산, 둔포 지역은 택시를 우선 배차하면, 택시가 부재한 경우 카풀로 진행합니다.
제7조 (자가용 자동차의 유상운송 금지)
1. 사업용 자동차가 아닌 자동차(이하 “자가용자동차”라 한다.)를 유상(자동차 운행에 필요한 경비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로 운송용으로 제공하거나 임대하여서는 아니 되며, 누구든지 이를 알선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유상으로 운송용으로 제공 또는 임대하거나 이를 알선할 수 있습니다.
① 출ㆍ퇴근시간대(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및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를 말하며,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인 경우는 제외한다.) 승용자동차를 함께 타는 경우
② 출 퇴근 시간외 에 아산시 둔포 지역은 경기도랑 경계선으로 있으므로, 아산에서 택시 지원이 힘든 부분이 있어서, 오카플랫폼은 택시ㆍ카풀 이용자가 요청할 경우에 모든 우선 순위를 택시로 하며, 택시가 없는 경우에는 오카카풀기사에게 배정되고, 오카 이용자들의 동의를 받아 카풀로 지정받습니다.
제8조 (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여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임차인이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② 계약 당시 임차인의 개인정보가 실명이 아닌 허위로 판명된 때
③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➃ 임차인이 본 약관 9조에서 정한 임차인의 책임과 의무 위반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제 1항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임차인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임차인에게 반환합니다.
① 회사가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② 렌터카 임차기간 중 임차인의 책임 없는 사유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9조 (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대여계약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제휴사는 이를 회원들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① 임차기간 중 천재지변, 전쟁, 내란, 사변, 폭동, 소요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렌터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③ 회사 및 제휴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 1항의 경우 회사는 미이용요금 전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제10조 (보험가입 및 사고처리의 카풀ㆍ택시 기사의 자동차 보험 적용)
1. 회사는 임차인에게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및 보험사와의 계약에 따라 책임보험과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된 렌터카를 대여합니다. 이 경우 임차인은 자동차보험약관상 승낙피보험자가 됩니다.
2. 임차인과 이용자는 사고발생시 회사가 체결한 제1항의 보험을 통해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3. 사고 발생 시 임차인에게 임차인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요청하고, 회사는 이 정보를 보험사에 사고처리 및 손해 보상을 위해 전달합니다.
4. 임차기간 중 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 제휴사, 기사 및 임차인은 사고해결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협조를 태만히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귀책사유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계약당시 임차인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임차인은 손해를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제11조 (임차인의 책임과 의무)
1. 임차인은 임차기간 중 임차인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렌터카 내부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기사 및 제3자에게 끼친 인적ㆍ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임차인 및 이용자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차내 청결과 법령상 의무사항 등을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임차인에게 특정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제휴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금지행위의 항목은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항목 추가 및 변경시마다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4. 임차인이 서비스로 중개 받은 승합자동차 또는 기타 운송수단 탑승 중 고의 또는 과실로 차량, 운전용역 제공자 또는 제 3 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임차인은 이를 배상해야 하며 구체적인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에 관하여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이 있다면 그에 따릅니다.
① 차내 구토 등 오물 투기 및 흡연, 또는 반려동물이나 유아 탑승으로 인해 차량을 오염시킨 경우: 20 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손실비용
②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원상 복구비용 및 영업손실비
③ 목적지 도착 후 하차 거부: 경찰서 등의 인계 시까지의 운임 및 영업손실비
➃ 분실물 발견 후 배달 요청 시 배차 중지후 분실물 배달을 위한 영업손실비
5. 회사는 임차인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타다 탑승 거부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임차인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임차인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임차인이 본 조의 금지행위나 드라이버로부터의 부정적인 평가가 누적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하여 제휴사를 통해 경고를 취할 수 있으며, 경고는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경고가 3 회 누적될 경우 즉시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본 규정은 본 약관의 계약 체결 및 해지 관련 규정에 우선합니다.
제12조 (약관의 개정과 명시)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2.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3.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 또는 제휴사의 본 계약관련 일반 약관의 정함에 따릅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2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저희 오카 플랫폼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 합니다.
"오카 플랫폼"(이하 '회사'는)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계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다음과 같은「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제정하여 홈페이지(https://ocar5.kr)에서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끝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항상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본 방침은 : 2022 년 2월 25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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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라. 컨텐츠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마. 마케팅,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바.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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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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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항목 : 성명·주소·전자우편주소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한정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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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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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8210hsh@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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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풀,택시 서비스 동의기사알선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오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택시ㆍ카풀을 이용하고자 약상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1인승 이상 승합자동차
1. “계약”이라 함은 회사와 임차인 사이에 체결되는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의 승합자동차 임대계약 및 이에 부수하여 행하여지는 운전기사 알선을 의미합니다. 동 계약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상 기사 알선이 허용되는 외국인 또는 승차정원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인 승합자동차를 임차하는 내국인과의 사이에서만 체결 가능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임차인과 그 동행자를 의미합니다. 이를 제외한 다른 사람은 회사의 승합자동차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임차인”이라 함은 회원으로서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4.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의 중개계약을 통하여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의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회사” 라 함은 임차인에게 대여용 승합자동차를 대여하며 운전기사를 알선하는 주식회사 오카를 의미합니다.
6. “회원”이라 함은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가입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마친 사람을 의미합니다.
7. "알선”이라 함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상 회사의 승합자동차에 제휴사의 중개서비스에 따라 배차되는 운전기사와 “이용자” 관계를 의미합니다. 알선의 순서는 호출상품의 경우 운전기사가, 예약상품의 경우 “이용자”가 선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3조 (계약 체결의 절차 및 계약 내용의 변경)
1. 임차인은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대여차종, 대여요금, 대여 및 반납 일시, 대여 및 반납지점, 이용자 수, 그리고 취소 시 부과되는 수수료 등(이하 “계약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 체결 후 특정 시점에 고객의 사정으로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사 알선 포함 대여 서비스의 특성상 대여 및 반납 일시, 대여 및 반납장소에 대해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여 조건은 모바일 앱 및 회사 홈페이지(http://ocar5.kr)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됩니다.
3. 서비스 플랫폼의 특성상 임차인의 이용요금은 등록된 카드를 통해 결제되며, 실시간 호출 상품의 경우 하차 시, 예약상품의 경우 예약 확정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4. 임차인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하여 사전에 회사와 합의하여야 합니다.
5.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의 특성상 대여와 반납은 실시간 호출 상품의 경우 임차인과 이용자가 렌터카에 탑승하고 하차하는 것을 기사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약상품의 경우에는 대절한 시간에 따른 기준거리 및 대여와 반납 시간이 미리 설정되며 반납시간 또는 기준거리가 초과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요금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제4조 (계약의 체결과 서비스 이용)
1. 대여약관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제휴사의 모바일 앱에 회원 등록을 마친 임차인이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사항을 입력 및 확인하여 배차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회사와 임차인 간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제휴사는 대여 당일 계약 사항에 맞춰 회사가 알선한 기사와 임차인 사이의 운전용역계약의 체결을 대행하고 해당 정보를 미리 기사에게 제공하여 대여 차량을 운전하도록 배차하며, 제5조에 따라 계약이 취소되지 아니하는 한 배차된 차량정보, 기사정보, 이용약관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계약 사항이 명시된 계약서 및 영수증을 대여 및 반납이 종료된 뒤 임차인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임차인이 선택한 방식으로 발송합니다.
2. 제휴사는 제1항의 계약서 및 영수증을 회사를 대행하여 임차인에게 발송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임차인이 이용일시에 대여 장소에서 차량 및 기사 정보를 확인한 후 탑승하고 반납일시에 반납장소에서 하차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임차인이 예약화면을 기사에게 제시하면 기사가 임차인의 탑승과 하차를 확인합니다. 기사는 임차인을 대신하여 임차 차량을 차고지에 반환합니다.
제5조 (기사의 책임과 의무)
1. 카풀기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민ㆍ형사상 등 모든 법적 분쟁 및 책임은 오카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카풀, 택시 사고로 인한 모든 보험 처리는 카풀, 택시기사 각 당사자의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합니다.
3. 카풀, 택시기사는, 개인적용도로 카풀로 변경할 수 없으며, 별도로 개인 연락처 또는 명함을 주는 경우는 오카 회원에서 강제로 탈퇴됩니다.
4. 카풀, 택시기사는, 차량 정보, 성명, 나이 보험 등의 정보를 이용자 안전을 위하여 공유하여야 합니다.
5. 카풀, 택시기사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후 오카에 가입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자동차보험 기간의 만기가 도래하였거나 가입하지 아니한 경우 가입을 완료하고 오카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일 위 의무를 다하지 아니한 채 운행하다가 발생한 모든 법적 분쟁 및 책임은 기사의 책임입니다.
제6조 (이용자의 책임과 의무)
1. 카풀, 택시 알선에 있어서는 기존 금액에서 3,000원 내지 5,000원 정도의 요금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카풀, 택시기사가 운행 중 이용자의 요구로 경유지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요금은 기사가 정합니다.
3. 이용자는, 카풀, 택시기사의, 차량 정보, 성명, 나이 보험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여객운송사업법 제81조 제1항에 따른 오전, 오후 출ㆍ퇴근은 이를 허용합니다.
5. 카풀기사는 개인사업자가 아니므로 지급되는 운행요금은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6. 카풀 출ㆍ퇴근 외 교통 이용 조건이 열악한 아산, 둔포 지역은 택시를 우선 배차하면, 택시가 부재한 경우 카풀로 진행합니다.
제7조 (자가용 자동차의 유상운송 금지)
1. 사업용 자동차가 아닌 자동차(이하 “자가용자동차”라 한다.)를 유상(자동차 운행에 필요한 경비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로 운송용으로 제공하거나 임대하여서는 아니 되며, 누구든지 이를 알선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유상으로 운송용으로 제공 또는 임대하거나 이를 알선할 수 있습니다.
① 출ㆍ퇴근시간대(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및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를 말하며,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인 경우는 제외한다.) 승용자동차를 함께 타는 경우
② 출 퇴근 시간외 에 아산시 둔포 지역은 경기도랑 경계선으로 있으므로, 아산에서 택시 지원이 힘든 부분이 있어서, 오카플랫폼은 택시ㆍ카풀 이용자가 요청할 경우에 모든 우선 순위를 택시로 하며, 택시가 없는 경우에는 오카카풀기사에게 배정되고, 오카 이용자들의 동의를 받아 카풀로 지정받습니다.
제8조 (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여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임차인이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② 계약 당시 임차인의 개인정보가 실명이 아닌 허위로 판명된 때
③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➃ 임차인이 본 약관 9조에서 정한 임차인의 책임과 의무 위반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제 1항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임차인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임차인에게 반환합니다.
① 회사가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② 렌터카 임차기간 중 임차인의 책임 없는 사유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9조 (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대여계약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제휴사는 이를 회원들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① 임차기간 중 천재지변, 전쟁, 내란, 사변, 폭동, 소요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렌터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③ 회사 및 제휴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제 1항의 경우 회사는 미이용요금 전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제10조 (보험가입 및 사고처리의 카풀ㆍ택시 기사의 자동차 보험 적용)
1. 회사는 임차인에게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및 보험사와의 계약에 따라 책임보험과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된 렌터카를 대여합니다. 이 경우 임차인은 자동차보험약관상 승낙피보험자가 됩니다.
2. 임차인과 이용자는 사고발생시 회사가 체결한 제1항의 보험을 통해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3. 사고 발생 시 임차인에게 임차인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요청하고, 회사는 이 정보를 보험사에 사고처리 및 손해 보상을 위해 전달합니다.
4. 임차기간 중 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 제휴사, 기사 및 임차인은 사고해결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협조를 태만히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귀책사유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계약당시 임차인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임차인은 손해를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제11조 (임차인의 책임과 의무)
1. 임차인은 임차기간 중 임차인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렌터카 내부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기사 및 제3자에게 끼친 인적ㆍ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임차인 및 이용자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차내 청결과 법령상 의무사항 등을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임차인에게 특정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제휴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금지행위의 항목은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항목 추가 및 변경시마다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4. 임차인이 서비스로 중개 받은 승합자동차 또는 기타 운송수단 탑승 중 고의 또는 과실로 차량, 운전용역 제공자 또는 제 3 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임차인은 이를 배상해야 하며 구체적인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에 관하여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이 있다면 그에 따릅니다.
① 차내 구토 등 오물 투기 및 흡연, 또는 반려동물이나 유아 탑승으로 인해 차량을 오염시킨 경우: 20 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손실비용
②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원상 복구비용 및 영업손실비
③ 목적지 도착 후 하차 거부: 경찰서 등의 인계 시까지의 운임 및 영업손실비
➃ 분실물 발견 후 배달 요청 시 배차 중지후 분실물 배달을 위한 영업손실비
5. 회사는 임차인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타다 탑승 거부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임차인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임차인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임차인이 본 조의 금지행위나 드라이버로부터의 부정적인 평가가 누적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하여 제휴사를 통해 경고를 취할 수 있으며, 경고는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경고가 3 회 누적될 경우 즉시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본 규정은 본 약관의 계약 체결 및 해지 관련 규정에 우선합니다.
제12조 (약관의 개정과 명시)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2.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3.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 또는 제휴사의 본 계약관련 일반 약관의 정함에 따릅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2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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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 오카 플랫폼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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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카 플랫폼"(이하 '회사'는)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계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다음과 같은「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제정하여 홈페이지(https://ocar5.kr)에서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끝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항상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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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 2022 년 2월 25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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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고객상담,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가. 수집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차량번호
⁃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IP Address, 접속 로그,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다.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신용카드 결제시 :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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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가입의사 확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연령확인
⁃ 나. 민원에 대한 사무처리 및 불만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 라. 컨텐츠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 마. 마케팅,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바.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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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회원 탈퇴시)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로그인ID
⁃ 보존 근거 : 재가입, 특정회원 사칭 방지 목적
⁃ 보존 기간 : 1년
⁃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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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항목 : 성명·주소·전자우편주소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한정 합니다.
⁃ 가.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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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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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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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 [ 쿠키 등 사용 목적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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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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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 한상현
⁃ 전화번호 : 1666-9666
⁃ 이메일 : 8210hsh@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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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익침해 구제방법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